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휠라, 2023년 브랜드 리포지셔닝…재도약 시동

2022-12-02

휠라코리아 김지헌 대표이사(사진제공: 휠라)

 


휠라코리아는 휠라코리아 본사 컨벤션홀에서 '2023 SS 컨벤션'을 열고 향후 사업 방향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유통채널 바이어, 위탁 점주, 예비 점주 등 유통 및 매장 관계자 대상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올해 2월 휠라 그룹 차원에서 발표한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에 따른 국내 사업 운영 전략과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김지헌 대표는 2026년까지 국내 매출을 8000억 원대로 끌어올리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동시에 스포츠 업계 3위에 재진입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김 대표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과제로 2030 고객 공략, 메가 히트 아이템 개발,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포지션 전환 등 세 가지를 꼽았다.

 

테니스를 중심으로 앰배서더와 인플루언서를 연계, 2030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 또 제품 전반 퀄리티를 높이고 국내에 글로벌 상품 라인을 확대 도입한다. 매장 인테리어 역시 신규 매뉴얼을 개발, 내년 초부터 적용해나갈 예정이다.

 

휠라코리아는 내년 중 핵심상권에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공식 자사몰 리뉴얼도 내년 1월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휠라코리아는 휠라 핵심가치와 철학을 의미하는 '휠라소피'라는 콘셉트 아래 2023년 SS 시즌 주요 제품군을 선보였다.

 

휠라 관계자는 "내년 SS 시즌부터 브랜드 고유 자산에 혁신을 더해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라며 "변화의 방향성에 많은 공감과 기대를 해주시는 만큼, 강화된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로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휠라 #리포지셔닝 #브랜드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