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전남드래곤즈, K리그 최초 '2022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 동상’ 수상

2022-12-02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 출품작(사진제공: 전남 드래곤즈)

 


전남 드래곤즈의 엠블럼이 K리그 구단 최초로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드는 디자인미디어/콘텐츠, 서비스/경험, 패션/텍스타일, 제품, 공간/환경, 시각/정보, 산업공예 분야로 구성됐으며 전남의 엠블럼은 시각/정보 분야에 출품됐다.

 

이번 이워드에는 국내외 업체에서 총 1,167점이 출품됐으며, 국내 디자인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한 디지안에 정부 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 심볼을 부여한다. 이중 전남 구단 정체성 재정립 및 CI/BI 디자인 리뉴얼된 엠블럼이 동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전남은 2021시즌 구단의 정체성 재정립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통합브랜딩 그룹 ㈜모라비안앤코와 협업했다.

 

구단의 레전드 선수들, 역대 임원 및 감독, 지역 오피니언 리더와 시민, 서포터즈 그리고 K리그 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취합해 위닝 멘탈리티를 수립했으며 구단 경영을 승계하고자 한다.

 

승리를 상징하는 'V'자 형태의 가이드라인을 통해 상하단을 분리해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디자인이 이번 어워드에서 많은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전남드래곤즈 #굿디자인 #엠블럼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