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이마트24, 삼청동에 NFT 팝업 열었다!

2022-12-02

서울 삼청동 이마트24 화성점 NFT 팝업스토어(사진제공: 이마트24)

 

 

이마트24는 이달 22일 서울 삼청동에 NFT 팝업스토어인 ‘이마트24 화성점 NFT UNIVERSE’ (이하, NFT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다음 달 25일까지(12월 25일) 운영한다.

 

이번 NFT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화성점 점장인 원둥이가 NFT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즐긴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다. 이를 위해, 이마트24가 판매 예정인 ‘원둥이 NFT’를 비롯해, 푸빌라, 선미야클럽, 아키월드, 도시, 다다즈 등 국내 주요 NFT 프로젝트 및 플랫폼이 참여한다.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삼청동점(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의 2층 공간에 마련했으며, NFT의 굿즈를 판매하고, NFT 캐릭터 포토존 운영,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NFT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마트24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패션브랜드인 ‘아웃도어 프로덕트(OUTDOOR PRODUCTS)’와 협업한 원둥이 굿즈 5종도 판매한다. 원둥이 캐릭터가 들어간 에코백, 양말, 비니, 후드티 등을 판매하며, 해당 상품은 아웃도어 프로덕트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굿즈는 원둥이 IP를 활용해 패션브랜드와 협업해 판매하는 첫 상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팝업스토어 내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자신의 SNS에 업로드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3명에게는 선미야클럽, 도시 등 각 브랜드사의 NFT를 무료 증정한다. 또한, NFT팝업스토어에 방문한 사진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 시, 매장에서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럭키드로우에 참여한 모든 고객들은 NFT 브랜드의 다양한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12월 멤버십 NFT인 ‘원둥이NFT’ 판매를 앞두고, NFT를 재미있게 경험하면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NFT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

 

이번 NFT 팝업스토어를 통해 기존 NFT를 보유하고 있는 NFT홀더에게는 오프라인 상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NFT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에게는 친근한 캐릭터와 굿즈를 통해 NFT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오는 12월 10일(토)에는 NFT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이마트24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되는 ‘행성NFT’ 500개를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행성NFT는 인당 1개씩만 받을 수 있으며, 12월 14일(수) 행성NFT를 보유하고 있는 소지자만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 로그인해 행성NFT를 받아 보관할 수 있으며, 행성NFT를 보유한 고객은 12월 18일(일)부터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되는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편의점 업계 최초 멤버십 NFT 판매를 앞두고 고객들이 익숙하지 않은 NFT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NFT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이번 NFT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며 “편의점 상품에 대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NFT로 고객들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에 대한 팬덤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브랜드팝업스토어 #캐릭터팝업스토어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