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 뉴스
이모션, 관광포털 사업 흑자 전환
2004-10-14
-한국관광포털 tour2korea.com 3분기에 흑자 전환 -호텔, 항공 등 숙박 예약서비스 이용객 증가 및 온라인 광고 수주 증대 -한류 열풍 등으로 이용자 증가 및 수익 증가 확대 기대 e비즈니즈 공급기업 이모션(대표 정주형, www.emotion.co.kr)이 신규사업으로 운영중인 한국관광포털사이트(www.tour2korea.com)의 실적이 3/4분기를 기준으로 흑자로 전환했다. 97년 웹에이전시로 출발해 e비즈니스 통합 기업으로 성장한 이모션은 지난 2002년 코스닥 등록했으며, 2003년부터 관광포털과 게임포털 등 신규 사업을 시작했다. 이중 T2K로 불리는 관광포털은 오는 2007년 9월까지 한국관광공사와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한국을 여행하거나 한국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운영하는 한국관광포털사이트 www.tour2korea.com 서비스로 숙박 및 항공 등 예약관련 서비스와 온라인 광고 등의 수익 사업을 진행한다. 3/4분기 한국관광포털사이트(일명 T2K)는 1억3천만원의 매출과 5천5백만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으며,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 300%의 성장률과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것이다. 이 같은 흑자전환의 요인으로는 호텔 및 숙박 등 예약서비스 이용객의 꾸준한 증가와 외국인을 대상으로 전개하는 국내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의 온라인광고 수주가 증가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 이모션이 관광포털사이트의 운영에 참여한 이후 외국인 회원의 지속적인 증가와 한국 숙박 가격 비교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한류열풍과 관련한 관광공사의 알찬 콘텐츠 제공과 꾸준한 해외홍보 등이 이뤄졌기 때문이다. 한편, 이모션은 4분기에도 이 같은 흑자요인으로 인해 1억5천만원의 매출과 6천만원의 영업이익을 예상하고 있으며, 꾸준히 흑자폭을 넓혀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8개 외국어로 서비스 중인 한국관광포털사이트 tour2korea.com은 외국인 회원이 33만명에 이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