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이상봉 37주년 기념 한국엡손과 전시회 개최

2022-10-27

이상봉 아카이브 전시회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엡손)

 

 

㈜이상봉과 한국엡손㈜은 이상봉 아카이브 전시 ‘Reflect 37’을 2022년 10월 12일부터 10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전시는 서울 종로구 소재의 도화서길 D1관의 B2, 3/4/5층, 11/12층에서 진행된다. 브랜드 설립 37주년을 맞아 개최 되는 이번 전시는 디자이너 이상봉이 평생 간직하고 싶은 나이 37세와 맞닿아,  브랜드의 의미 있는 행사로 한국엡손㈜ 와 함께 기획되었다.

 

B2층에 위치한 전시관은 이번 2023 SS서울패션위크에서 공개한LIE SANGBONG 컬렉션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대외적인 크고 작은 패션쇼를 제외하고, 7년 만에 서울 컬렉션에 참가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브랜드 이상봉은 이번  23 S/S  시즌 “돌, 생명과 우주” 라는 주제로 세상의 근본이 되는 인간에 대한 생각으로부터 결국 인간이 우주의 중심이 되는 패션을 선보였다.

 

생명의 신비로움과 우주의 아름다움, 그리고 그 근원이 되는 돌은 항상 이상봉에게 영감 이상의 상상력을 가져다 주었다. 컬렉션에 선보이는 옷들은 엡손의 환경 친화적인 첨단 장비를 이용한 신비로운 그래픽을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팅 하였고 플랙시블한 원단의 움직임에 따라 우주의 아름다움을 표현 하였다.

 

3/4/5층 LIE SANGBONG 브랜드의 다양한 아카이브 컬렉션을DREAM / ESPRIT / IDENTITY라는 컨셉으로 분류하여 디자이너 이상봉의 다채로운 작품 세계를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11/12 층은 한국엡손㈜ 의 프로젝터를 통해 송출되는 미디어 아트로 구성된 파사드와 함께 꾸뛰르적인 요소가 돋보이는 드레스 작품들 이 전시되어 있다.

 

이번 전시는 오전 10:00부터 오후 06:00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내달 30일까지 전시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기부되는 금액은 한국고교패션의 발전을 위해 씌여진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이상봉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