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7
아산나눔재단 팝업스토어 '마루콜렉트' BI (사진제공: 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180 1층에 운영하는 팝업스토어 명칭을 '마루콜렉트(MARU COLLECT)'로 변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마루콜렉트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와 수집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콜렉트(Collect)의 합성어로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다.
재단에 따르면 새롭게 공개된 브랜드 로고는 기존 마루 로고와 연결될 수 있도록 통일감을 부여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누구나 이곳에서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운영파트너는 도시 콘텐츠 전문 기업 어반플레이가 그대로 맡는다.
아산나눔재단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의 서브 브랜드 역할과 정체성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며 "더욱 많은 이들이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기업가정신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