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신세계백화점 본점 건물, 도심 속 갤러리로 변신한다

2022-10-17

블라썸 아트페어 (사진제공: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역대 최대 규모로 예술작품을 소개하며 도심 속 갤러리로 바뀐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에서는 지난 6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Collector’s Choice’라는 주제로 박서보, 이우환, 데미안허스트 등 국내외 50여 명의 작가 대표작 300여 점을 소개하는 ‘블라썸 아트페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블라썸 아트페어에서는 14일부터 신세계 본점 신관 외벽의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예술작품 NFT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의 미디어 아트 전시를 도심에서 선보인다. 명동과 회현동 일대를 방문하는 대중 고객들에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도심 한복판에 가로 12.5m X 세로 17.5m(약 66평)으로 설치된 대형 스크린 ‘신세계 스퀘어(Shinsegae Square)’는 올해 6월,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첫 선을 보였다.

 

매월, 신세계가 추천하는 스타일 화보, 푸빌라 등 신세계 자체 콘텐츠, 중구 골목시장 축제 안내와 같은 공익 영상 등을 소개한 신세계 스퀘어는 이번 블라썸 아트페어를 통해 ‘옥외 미디어 아트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14일부터 30일까지 김선우 작가의 <Night Flight>, 하태임 작가의 <Un Passage NO.171022> 등 유명 작가의 대표작부터 미스터미상 <Yellow Franken Aje>, 소히 작가의 <Lights>등 신진작가의 작품까지 총 6점의 작품을 NFT로 변환, 영상으로 송출해 예술작품의 공공화에 기여하는 것이다.

 

유명 작가의 예술작품 외에도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 푸빌라가 패러글라이딩, 롤러코스터 등을 타고 신세계 본점을 즐기는 모습을 3D 영상으로 제작해 도심 속 볼거리를 더한다.

 

신세계는 향후 미디어 아트, NFT 등 디지털 예술 콘텐츠를 더욱 확대하고 국내외 유명 작가들과의 협업도 강화해 신세계 스퀘어를 대중들에게 예술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옥외 갤러리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는 데미안 허스트, 스탠리 휘트니, 박서보, 이우환 등 국내외 원로·중견작가는 물론 김한나, 임지민 등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본관 전 층에서 소개한다. 소개되는 작품 수만 300여 점으로 역대 최대 규모이다.

 

신세계백화점 갤러리담당 관계자는 “문화·예술의 대중화와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옥외 미디어 갤러리 등 본점 전체를 활용한 역대 최대 규모의 블라썸 아트페어를 기획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쇼핑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신세계백화점 #블라썸아트페어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