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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새로운 관광브랜드(BI) 공개

2022-09-18

부산시 관광브랜드(사진제공: 부산시)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글로벌 인지도 구축을 위한 ‘부산 관광브랜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부산 관광브랜드 개발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다양한 분야의 시민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지역 정체성을 분석했다.

 

이를 통해 전문가와 시민 아이디어 총 3330개를 접수했고, 7회에 걸친 브랜드 전문가 회의 등을 거쳐 최종 후보 3개 안을 마련했다.

 

후보 3개 안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온·오프라인과 국내외 브랜드 전문가 등의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부산 관광브랜드’를 최종 확정했다.

 

새롭게 탄생한 ‘부산 관광브랜드’는 즐기고, 일하고, 살고 싶은 도시 부산을 슬로건으로 모던한 고딕 타입의 서체를 이용해 부산의 반전 매력을 상징화했다.

 

이와 함께, 보라색과 푸른색을 활용해 창조와 영감, 바다·혁신을 표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새로 탄생한 관광브랜드를 구심점으로 부산의 글로벌 이미지 확산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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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BI #브랜드 #관광브랜드아이덴티티 

송윤석 취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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