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 인플루언서] 키스미클로스의 유쾌하고 위트있는 예술적 감각

2022-08-25

헝가리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이자 비주얼 아티스트 키스미클로스(kissmiklos)의 전시 ‘Kiss Kiss Bang Bang’이 아시아 최초의 아트브룻(Art Brut, 원생미술(原生美術)) 전문 미술관인 벗이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다. 

 

전시 전경

 

 

예술적 감각과 탄탄한 개념을 바탕으로 건축, 미술,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키스미클로스는 2019년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참여, 역대 최다 관객몰이를 하며 관람객의 사랑을 받았다. 

 

 

전시 전경

 

 

그의 대표 작품은 <이모그램(emograms)> 시리즈로, 인간의 감정을 나타내는 이모지에 알파벳을창의적으로 재배치, 인간의 감정을 유머러스한 감성으로 표현해 새로운 시각 언어로 재탄생시켰다. 

 

이번 전시에서는 키스미클로스의 대표작 <이모그램(emograms)> 시리즈뿐 아니라 신작인 <해피&이지(HAPPY&EASY)>, <게임(GAME)> 시리즈가 공개된다. 

 

 

 

전시 전경

 

 

신작 시리즈는 키스미클로스가 최근 새롭게 연구하는 작업을 기법으로 완성됐다. 압출된 플라스틱을 CNC 기계로 다듬어 전통적인 예술의 규격화된 사각형 틀 형식에서 탈피, 가공된 플라스틱에 반복적으로 아크릴 물감을 찍어바르는 행위를 통해 생동감을 불어넣은 작품들은 유쾌하고 위트 있는 작가의 예술적 감각을 확인시켜준다. 

 

전시 전경

 

 

전시는 키스미크로스의 작품 특색에 맞게 1전시실부터 6전시실까지 모두 다른 테마들로 구성되며, 각 전시실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관객체험형 작품을 경험할 수 있다. 

 

오는 10월 1일에는 작가가 직접 내한, 관람객과 함께할 예정이다. 

 

키스미클로스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느껴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2023년 1월 8일까지 이어지며 입장료는 성인 10,000원이다.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학촌로 53번길 4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벗이미술관

facebook twitter

#키스미클로스 #키스키스뱅뱅 #벗이미술관 #이모그램 #관객체험형작품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