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포항시, ‘GreenWay·맨발로’ 업무 표장 출원

2022-08-19

‘포항GreenWay’ BI(사진제공: 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포항 GreenWay 프로젝트’의 대표 BI인 ‘포항GreenWay’와 ‘맨발로’를 특허청에 업무표장(상표)을 출원했다고 밝혔다.

 

업무표장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업무를 하는 자가 업무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하는 표장이다.

 

시는 업무표장 등록이 완료되면 ‘포항 GreenWay 프로젝트’와 ‘맨발로’에 대한 권리를 확보하고, 녹색도시 브랜드 홍보와 관련 정보 제공에 독점적인 권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 GreenWay’는 시 산하 관련 부서가 협업해 회색빛 산업도시를 지속가능한 녹색도시로 변화시키는 정책으로 사람과 도시·생태와 문화·산업경제가 하나의 정책으로 연결된 지속가능한 생태문화도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맨발로’는 도심 생활권과 가까운 도시숲, 수변공간에 조성된 맨발걷기가 가능한 산책로를 말하며 시에서 시간과 장소, 복장과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간편 생활운동’으로 맨발걷기를 알리면서 걷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만든 BI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상표 등록이 완료되면 녹색생태도시 조성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포항을 전국에 널리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녹색 브랜드 경영을 통해 관광인프라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관련 업무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포항시 #bi #업무표장 #greenway #맨발로 

송윤석 취재기자
재미있는 디자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