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8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사진제공: KB금융)
KB금융그룹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산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로써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에 KB금융의 자체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활용해 대중들이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쉽게 국산와인을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산와인 소비증가를 통한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했다.
패키지는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디자인하였으며,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을 개봉할 때 숨겨져 있던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면서 등장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를 적용하여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로 출발한 사업의 결실이라 수상이 주는 의미와 기쁨이 더 크게 와 닿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KB금융의 디자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금융의 영역을 뛰어넘어 고객의 일상 속 다양한 접점에서 KB금융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