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3
워크폴리오(사진제공: 쌤소나이트)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쌤소나이트(Samsonite)가 동물성 가죽을 대체할 식물성 소재로 만든 ‘워크폴리오(Workfolio)’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의 가장 큰 특징은 이탈리아의 친환경 소재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탄생시킨 혁신적인 친환경 소재이다. 와인 양조업을 포함한 농업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식물성 기름과 천연 섬유 등의 원료를 활용한 비건 소재로, 뛰어난 퀄리티는 물론 지구와 환경까지 고려했다.
언제 어디서나 편안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이번 컬렉션은 ‘워크폴리오(Work Folio)’와 ‘아이패드 폴리오(iPad Folio)’ 두 가지로 구성되었다. 아이패드 프로도 수납 가능한 사이즈의 ‘워크폴리오’는 평평하게 눕힐 수 있을 정도로 넓게 펼쳐진다. 또한, 카드 슬롯과 핸드폰 포켓은 물론, 각종 문서를 보관할 수 있는 레이어드 포켓과 충전 케이블 홀더 등 내부 수납 공간이 다양하다. 외부에는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 고리가 있어 이동할 때 손목에 편하게 걸 수 있다.
조금 더 작은 사이즈의 ‘아이패드 폴리오’는 일반적인 사이즈의 태블릿 PC 수납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 또한 문서와 펜, 충전 케이블 및 핸드폰을 각기 다른 공간에 보관할 수 있도록 내부를 구분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뛰어넘는 실용적인 이동형 오피스로 활용할 수 있다.
‘워크폴리오’와 ‘아이패드 폴리오’는 블랙 컬러와 쌤소나이트 로고가 새겨진 메탈 장식으로 프로페셔널하고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제품은 전국 쌤소나이트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