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하나카드, 모바일 생활플랫폼 ‘하나머니’ 리뉴얼

2022-08-01

'하나머니' 플랫폼 이미지 (사진제공: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모바일 생활머니플랫폼인 ‘하나머니’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3월 하나멤버스에서 하나머니로 플랫폼의 브랜드를 변경한 후 진행한 첫 리뉴얼 작업이다.


하나카드는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직관적인 메뉴 구성과 다양한 혜택 제공에 초점을 맞춘 기능 개선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메인 화면을 사용자 편의 중심의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을 위한 UI/UX로 전면 개편했다. 하나머니의 브랜드 캐릭터인 'ㅎㅎ패밀리'을 적극 사용해 주요 서비스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을 디자인하고, 메뉴의 동적 움직임을 강화했다.


'혜택 마스터'와 '내가 받은 혜택 서비스'에도 혜택을 추가했다. '혜택 마스터'는 전월에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은 고객들의 랭킹과 하나머니 주요 이용 패턴을 보여주며, '내가 받은 혜택'에서는 그 달의 모은 돈과 아낀 돈을 인포그래픽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무한 적립 서비스도 강화했다. '친구 추천' 서비스는 하나머니 가입을 위한 초대장을 보내거나, 초대장을 받은 친구가 가입할 때마다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달러, 엔, 유로, 파운드 등 외화 4종에 대해 환전 수수료 없이 무료 충전 가능한 '트래블로그 서비스' 등 외화 하나머니 서비스도 선보인다.


하나머니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데 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비스 #디자인 #ui #ux #캐릭터 #하나머니 #하나카드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