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경북자치경찰위, 자치경찰제 1주년 기념 공식 CI 공개

2022-07-21

경북자치경찰위원회의 공식 CI(사진출처: 경북자치경찰위원회)

 

 

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회(이하 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제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공식 CI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자치경찰제의 본격 시행 첫 돌을 축하하고, 경북자치경찰이 나아갈 방향 설정을 위해 마련됐으며, ‘일상이 안전한 경북, 매일이 행복한 도민!’이라는 초대 경상북도 자치경찰위원회의 비전이 발표됐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도민이 체감하는 안전만족도 향상, 주민이 감동하는 치안 서비스 제공이라는 2대 목표를 설정하고 4대 추진전략도 수립했다.

 

이와 함께 자치경찰위원회의 공식 CI(Commission Identity)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CI는 도민을 수호하는 방패 모양에 도민을 따뜻하게 안아주는 치안행정(푸른색)과 지방행정(붉은색)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앞으로 새롭게 개발된 CI는 자치경찰제 홍보 및 각종 콘텐츠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갈수록 치안수요는 복잡ㆍ다양해지고 있다. 획일화된 국가경찰로는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기 힘들며,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이 긴밀히 협력하는 자치경찰제가 그 해법이 될 수 있다”고 전하며, “도민이 원하는 자치경찰제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자치경찰에 대한 지휘권과 인사권이 과감하게 지방으로 이양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순동 자치경찰위원장은 “경찰의 분권은 민주주의의 징표이며, 분권화된 만큼 경찰은 국민의 사랑을 받는다”고 전하며, “초대 자치경찰위원회로 자치경찰제의 초석을 다지고, 치안분야의 성공사례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해 5월 20일 출범해 시범운영을 거쳐 같은 해 7월부터 자치경찰사무를 본격적으로 지휘․감독하고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경상북도자치경찰위원회 #일주년 #기념 #공식 #CI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