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화제] “디자인 업계 갑질 알린다” 디자인정글 대나무숲 오픈

2022-07-21

 

 

대한민국 대표 디자인 온라인 매거진 디자인정글이 ‘디자인정글 대나무숲’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디자인정글 대나무숲’은 억울한 일을 경험한 디자인 업계 종사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된 시리즈물이다.

 

‘갑질’이란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자가 상대방에게 오만하고 무례하게 행동하며 제멋대로 구는 짓을 말하는데, 어느 분야에나 ‘갑질’은 존재한다.

 

특히, 디자인 분야와 같이 ‘용역 발주자’와 ‘용역 수행자’가 양립하는 분야에서는 ‘갑질’의 정도가 매우 심각하다.

 

‘디자인정글 대나무숲’은 공무원의 갑질, 심사위원의 갑질, 자문위원의 갑질, 계약담당자의 갑질 등 디자인 업계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갑질’ 사례를 제보 받아 게재할 예정이다.

 

독자들의 제보나 투고는 '디자인정글 대나무숲’ 취재본부(yjchoi@jungle.co.kr)로 하면 되며, 채택된 원고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디자인정글 관계자는 “항상 ‘을’의 신분으로 살아가는 디자인 업계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억울함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눈다는 차원에서 ‘디자인정글 대나무숲’이라는 캠페인 기획시리즈를 시작한다”며 “이들의 억울함과 속상함, 분노와 하소연에 귀 기울이고 널리 알려 디자인 업계 체질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자인정글 #대나무숲 #디자인정글대나무숲 #갑질 #갑과을 #디자인업계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