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현대카드, 브랜드 스페이스에 시그니처 향 ‘슬로우 스탑’ 도입

2022-07-14

현대카드 브랜드 스페이스(사진제공: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자사가 운영 중인 브랜드 스페이스에 시그니처 향인 ‘슬로우 스탑(Slow Stop)’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간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과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대카드는 서울 가회동의 디자인 라이브러리, 이태원의 뮤직 라이브러리와 바이닐앤플라스틱, 압구정의 쿠킹 라이브러리 등 네 개 공간에 이번 시그니처 향을 적용했다.

 

‘슬로우 스탑’은 이름 그대로 서가를 산책하듯 천천히 거닐다가 잠시 발걸음을 멈춰 몰입할 때 경험하는 힐링의 순간을 향으로 표현했다. 아로마틱한 향과 바크나무 향을 기본으로 깊은 숲 속의 신선한 공기, 평화롭고 조용한 수평선을 연상시키는 느낌으로 완성됐다.

 

조향에 사용한 향료도 특별하다. 현대카드는 엄격한 품질관리로 유명한 세계 최고의 향료 회사인 ‘어코즈 앤 퍼퓸즈(Accords & Parfums)’와 국내 최초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비건 인증’ 향료를 사용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도 더했다.

 

현대카드는 라이프스타일 향 브랜드 ‘로에(LOE)’, 프랑스 유명 조향사 가문 출신으로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Hermes)’의 공간 향수 개발에 참여했던 글로벌 탑 클래스 조향사 ‘셀린느 엘레나(Celine Ellena)’와 1년 여에 걸친 글로벌 협업을 통해 이번 시그니처 향을 완성했다.

 

현대카드 시그니처 향 ‘슬로우 스탑’ 및 현대카드 디자인∙뮤직∙쿠킹 라이브러리, 바이닐앤플라스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현대카드 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현대카드 #브랜드스페이스 #시그니처향 #슬로우스탑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