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와디즈, ‘디즈니 팬덤’ 겨냥한 IP 프로젝트 13종 첫 공개

2022-07-13

팬즈메이커 디즈니 IP 프로젝트(사진제공: 와디즈)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지난 12월부터 6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탄생한 팬즈메이커 4호 디즈니 편의 IP 제품화를 완료 짓고 기획전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디즈니가 단일 캐릭터가 아닌 디즈니,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D2C 플랫폼과 협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선보이는 제품들은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에 디즈니 IP를 입혀 오직 와디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팬즈메이커 디즈니 편에 선발된 총 메이커는 50팀으로, 첫 런칭 기획전을 거쳐 하반기 다양한 품목이 차례로 공개된다. 6월 8일부터 시작한 오픈 알림 신청자 수는 약 1만 5천여 명으로 디즈니를 사랑하는 국내 팬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번 팬즈메이커 디즈니 편은 패션, 뷰티, 홈리빙, 테크가전 등 일상의 즐거움을 다채롭게 확장시켜줄 총 13개 프로젝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함께 일상 곳곳에서 활용될 높은 실용성까지 자랑한다.

 

영화관 같은 4DX 좌석 효과를 주는 햅틱 쿠션 비츠기어, 보는 각도와 거리에 따라 움직이는 팝아트 렌티큘러 액자, 깎지 않고 쓰는 탄소펜, 원하는 기능을 커스텀 해서 쓸 수 있는 블루투스 리모컨, ‘미키마우스’, ‘곰돌이 푸’, ‘신데렐라’, ‘인어공주’ 등 인기 디즈니 캐릭터들을 활용한 DIY 모빌 키트, 한국 전통의 미와 디즈니 캐릭터를 접목한 자개소반, 젤리 형태의 클렌징 슬라임까지 뛰어난 기능과 제품력에 더해 톡톡 튀는 개성과 재미를 살린 제품들이 돋보인다.

 

와디즈 IP크리에이터팀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즈니와 와디즈로 검증된 메이커들이 협업해 새로운 사업 확장과 도전의 기회를 연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디즈니를 좋아해왔던 팬들에게는 그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굿즈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팬즈메이커 디즈니 편은 지난 6월 27일 오픈 40분 만에 1억 원을 돌파하는 등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오는 7월 중순까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아이디어제품디자인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