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30
프립의 신규 BI (사진제공: 프립)
프립은 리브랜딩을 실시하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프립은 ‘세상 모든 취미 여가의 시작’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설정하고, 누구나 쉽고 당연하게 취미 여가 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 플랫폼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단행했다.
브랜드 에센스를 ‘경험을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아 ‘탐험’으로 정의해 브랜드 디자인으로 녹여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새로운 프립 BI는 ‘탐험가의 깃발’을 콘셉트로 제작됐다. 프립(FRIP)의 F를 조합하여 만들어진 심볼과 앱 아이콘은 원하는 취미 여가 생활이 있다면 프립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깃발을 형상화했다. 다이내믹한 브랜드 이미지 표현을 위해 로고타입은 볼드한 서체로 개발됐다.
브랜드 컬러도 ‘바이올렛’으로 변경했다. 또한, 오로라의 스펙트럼에서 나타나는 ‘그린’과 ‘핑크’를 배치해 프립이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탐험 경험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프립은 앱 및 웹사이트를 비롯해 각종 굿즈 및 콘텐츠에 새로운 BI 디자인을 적용했다.
프립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을 시작으로 프립은 누구나 원하는 취미 여가 생활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앱아이콘 #앱디자인 #디자인 #브랜딩 #리브랜딩 #프립 #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