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신세계프라퍼티, 별마당 도서관 5주년, ‘유일한 경험’ 개최

2022-06-04

별마당 도서관 전경(사진제공: 신세계프라퍼티)

 

힐링과 예술,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열린 문화 공간’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6월 30일(목)까지 ‘유일한 경험’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별마당 도서관을 빛낼 새로운 심볼이 베일을 벗는다. ‘제4회 열린 아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정환 작가의 <시간의 정원>을 선보인다. 거울과 필름에 반사되는 다채로운 빛을 통해 별마당 도서관을 찾는 이들의 다양한 순간과 시간을 초월한 지적 경험을 표현했다. 우수상을 받은 김수석 작가의 <사유의 상자>와 김주환 작가의 <순수의 전조>도 각각 SK텔레콤 이프랜드(ifrand) ‘메타버스 별마당 도서관’과 제페토(ZEPETO) 내 운영 중인 ‘스타필드 제페토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오랫동안 여행을 떠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고 다시금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테마도서전 ‘별마당 도서관에서 떠나는 여행(5/27~6/30)’도 진행한다. 문화유산, 맛집, 여행지, 여행 사진 등 우리가 좋아했던 여행의 모든 것이 담긴 서적들을 선보인다. 보테니컬 아트 컴퍼니 ‘팀보타’는 별마당 도서관에 형형색색의 장미를 활용한 ‘꽃 구름(FLOWER CLOUD)’ 아트존(5/27~6/19)을 전시한다.

 

아울러, 그간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마음을 어루만지고 새롭게 시작하기 위한 강연과 공연이 6월 말까지 한달 내 이어진다. 황동혁 영화감독(대표작 : 오징어게임) 등이 ‘명사 초청 특강’을, 황석희 번역가(대표작 : 데드풀) 등이 ‘컬처 클럽’을, 케이스티파이 등의 브랜드가 ‘팬덤 토크’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임동혁 피아니스트의 연주를 비롯한 공연들이 별마당 도서관을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브랜드전시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