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29CM, 첫 오프라인 팝업 ‘29맨션’ 선보인다

2022-05-23

 

29맨션 오프닝 포스터 (사진제공: 29cm)

 

무신사의 온라인 취향 셀렉트숍 29CM가 브랜드 캠페인 ‘당신이 구하던 삶(이하 당신2 9하던 삶)’의 오프라인 거점이자 첫 팝업스토어인 ‘29맨션(29MANSION)’을 오픈했다.

 

29맨션은 지난 4월부터 전개한 브랜드 캠페인의 오프라인 확장 채널로, 상품 판매를 넘어 29CM이라는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했다. 

 

팝업스토어는 14일(토)부터 MZ세대 성지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 용산구 삼각지 인근의 4층 건물에서 오는 22일까지 총 9일 간 진행한다. 굿즈숍·전시·미디어아트가 어우러진 페르소나 방 관람으로 자신이 구하는 삶의 모습을 떠올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브랜드 캠페인 ‘당신2 9하던 삶’은 당신이 어떤 삶을 구하던 더 깊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29CM가 감각 있고 믿음직스러운 가이드로서 함께 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단순한 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실현을 돕는 가이드이자 더 나은 선택지를 제안하는 셀렉트숍으로 차별화된 정체성을 강조했다.

 

팝업스토어로 마련한 29맨션도 각기 다른 가치관을 가진 페르소나 3인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1층 로비에 있는 굿즈숍을 지나 계단을 오르면 싱어송라이터 죠지의 캠핑장, 포토그래퍼 하시시박의 작업실, 페인터 연경의 정원이 펼쳐진다.

 

29맨션 오픈과 동시에 2차 온라인 캠페인도 시작한다. ‘취향 테스트’를 통해 각 고객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을 제안하고, 앱 전용 15% 쿠폰을 증정한다. 이 밖에 고객이 직접 완성한 ‘당신2 9하던 000한 삶’이라는 영상 광고를 서울 강남역과 도산대로 대형 전광판에 송출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참여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29CM 브랜드 마케팅팀 관계자 “29맨션이라는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우리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접점을 계속해서 확대해 고객의 일상과 보다 가까이에 있는 믿음직스러운 라이프스타일 가이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29CM는 패션, 홈, 컬처, 테크에 이르기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감도높은 상품과 브랜드를 제안하는 취향 셀렉트숍이다. 최근 5년간 평균 거래액 성장률이 70%를 기록했으며 올해 1~2월 기준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전년 대비 2배 성장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라이프스타일팝업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