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로얄코펜하겐, '블루 메가' 2022 신제품 출시

2022-05-17

로얄코펜하겐 ‘블루 메가’ 신제품(사진제공: 로얄코펜하겐)

 


247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이 ‘블루 메가(Blue Fluted Mega)’에서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블루 메가는 클래식한 ‘블루 플레인’을 재해석하여 2000년에 탄생한 라인으로, 로얄코펜하겐의 디자인 철학인 “전통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창조”에 가장 잘 부합한다. 2000년 덴마크의 디자이너 카렌 크젤고르-라르슨(Karen Kjældgård-Larsen)과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블루 플레인 문양의 일부를 대담하게 확대해 완전히 새롭고 현대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소스 저그, 버터 보드, 작은 볼 등 3종이다.

 

먼저 ‘소스 저그’는 로얄코펜하겐의 아카이브에서 복원한 제품으로 잘록하게 올라온 굽, 긴 주둥이, 우아하고 둥근 손잡이 등 고전적인 형태가 그대로 살아있다. 여기에 블루 메가의 현대적인 패턴이 가미돼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버터 보드’는 15.5cm의 적당한 사이즈로 버터뿐만 아니라 치즈나 작은 디저트를 플레이팅 하기에도 좋아 활용도가 높으며, 블루 메가의 푸른색 꽃 문양이 큼직하게 그려져 있어 테이블에 멋을 더해주는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볼’은 90ml의 작은 사이즈로 간장이나 소스 등을 담는 종지 혹은 가벼운 디저트 등을 담아내는 용도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한국로얄코펜하겐 관계자는 “큼직하고 시원한 핸드페인팅 패턴이 돋보이는 블루 메가를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며, “흰색과 푸른색이 조화로운 덴마크 왕실 도자기로 싱그러운 여름 테이블을 연출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로얄코펜하겐의 ‘블루 메가’ 2022 신제품은 전국 로얄코펜하겐 백화점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날 수 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로얄코펜하겐 #블루메가 #도자기브랜드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