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0
문화역서울284 어린이 공간투어(사진제공: 공진원)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 문화역서울 284가 5월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초등학생 어린이를 위한 공간투어 프로그램을 5월 1일(일)부터 22일(일)까지 매주 주말 2회씩 운영한다.
문화역서울284 공간투어는 1925년 경성역에서부터 해방 후 서울역과 현재 문화역서울284에 이르기까지, 한국 근현대사의 한복판을 지켜왔던 옛 서울역의 파란만장했던 역사와 정취를 만나보는 프로그램이다.
5월부터 시작하는 ‘어린이 공간투어 프로그램’은 100년의 시간을 간직한 옛 서울역의 역사와 문화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친근하게 설명하는 어린이 전문해설사 투어로 진행된다. 우리나라 최초의 열차 이야기부터 경성역 속 독립운동가와 마라토너 손기정, 화가 나혜석 등 경성역을 다녀간 인물들의 이야기까지, 문화역서울284를 찾는 어린이들이 일제강점기 경성역을 거쳐 해방과 한국전쟁 후 현재에 이르는 교과서 속 역사를 옛 서울역의 100년 전 역사탐험으로 듣고 체험해볼 수 있다.
공진원 김태훈 원장은 “공간투어는 옛 서울역의 역사적 ․ 건축적 ․ 문화적 가치를 살피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전하며, “코로나19로 체험활동이 부족했던 어린이들이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문화역서울284의 공간에서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더욱 즐겁게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간투어 프로그램은 문화역서울284 홈페이지 공간투어 신청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문화역서울284 누리집(www.seoul284.org)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진원 #문화역서울 #공간투어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