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7
(사진제공: 아틱)
NFT 자산 기반의 미술품 갤러리 플랫폼 아틱(ARTIC)이 27일 미국 상위 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에 상장한다고 지난 4월 26일 밝혔다.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아틱의 ARTIC 상장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세계 최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과거 2017~2019년 국내 가상 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와의 협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간단한 인증 절차와 신속한 고객 응대 서비스를 바탕으로 세계 각국의 다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애플, 테슬라, 아마존 등 미국 증시에 상장된 주식들을 토큰화한 자산 거래를 지원한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포브스, 인사이더 등으로부터 세계 10대 거래소로 선정된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이다.
아틱(ARTIC)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자산 기반 미술품 갤러리 플랫폼으로 국내∙외 예술품의 전시를 비롯해 전 세계 예술가들의 활발한 작품 활동 및 교류를 이끈다. 탈중앙화된 블록체인상의 정보를 활용해 중개자 없이 사용자들 간의 거래를 가능하게 하고, 양질의 미술품에 대한 합리적인 거래와 편의를 도모한다.
ARTIC 토큰은 이더리움 기반 유틸리티 토큰이며 아틱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이다. 생태계 참여자는 아틱 토큰을 구매해 마켓 플레이스 내에서 작품을 구매∙대여할 수 있으며, 원하는 작가의 메타 전시회에 방문할 수 있다. 아틱 팀은 추후 ARTIC 토큰을 보유한 홀더들을 대상으로 추가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틱 신효미 대표는 “이번 상장을 통해 아틱 프로젝트의 글로벌 활용 기반을 한층 더 확보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프로젝트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도전해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틱은 지난 3월 탈중앙거래소 유니스왑 상장과 함께 글로벌 대형 거래소 MEXC Global에 상장을 마무리하며 ARTIC 토큰의 유동성을 더욱 높였다.
글_ 정준 취재기자(jj@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