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7
삼청동의 솟솟 팝업스토어 (사진제공: 이마트24)
이마트24가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일상의 활력을 재충전해 줄 에너지를 제공하고 싶다’는 취지를 담아 이마트24 삼청동점(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68) 2층에 오픈한다.
‘딜리셔스 아이디어’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 중인 이마트24에 ‘솟솟’으로 표현되는 코오롱스포츠의 뉴트로한 감성을 담아냈다. 특히 일상 회복으로 접어든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시기에 맞춰 캠핑 체험이 주는 에너지에 초점을 맞췄다.
우선 이마트24 삼청동점은 이달 20일(수)부터 5월 27일까지 코오롱스포츠 캠핌용품으로 구성된 ‘캠프닉(캠핑+피크닉)’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방문만으로도 도심 속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야외 캠핑을 테마로 인테리어를 단장했다.
실제 야외에 캠핑장비를 설치한 것처럼 상품을 곳곳에 전시해 고객이 직접 캠핑용품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코오롱스포츠가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한 팀버체어와 함께 티타늄 쿡웨어와 티팟, 하드쿨러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숲속 캠핑장을 방불케 하는 해당 팝업 스토어는 캠핑용품 외에 ‘솟솟’과 상록수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도 선보인다.
산채비빔밥을 MZ세대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힘내솟 삼각김밥∙김밥 참나물&불고기’와 야외에서 즐기면 좋을 것 같은 디저트인 ‘떡이솟솟 녹차팥크림 샌드위치’, ‘쑥떡솟솟케익’ 등 캠프닉에 맞춘 먹거리도 판매한다.
이밖에 해당 매장에서는 이마트24의 옐로우 컬러를 상록수 로고에 입힌 양말, 반다나, 소프트 볼캡(모자) 등 다양한 협업 상품 또한 만나 볼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팝업 스토어 오픈을 계기로 이종산업과의 협업 확대는 물론 고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색다른 경험에 대해 호기심이 많은 MZ세대를 겨냥하여 다채로운 경험과 재미를 안겨 줄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적극 발굴해 늘릴 예정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한계 없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와 코오롱스포츠의 브랜드 이미지 ‘솟솟’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 같아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업종을 초월한 이색 협업을 확대하여 MZ세대 고객과의 접점 또한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코오롱스포츠의 캠핑용품도 체험해 보시고 ‘에너지 솟솟’의 다양한 상품도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