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0
테사가 앱 런칭 2주년을 기념해 1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 테사)
블루칩 미술품 투자 플랫폼 테사(TESSA)가 애플리케이션(앱) 런칭 2주년을 기념해 1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테사는 블루칩 아티스트의 작품에 최소 1천 원부터 조각투자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앤디 워홀, 뱅크시, 마르크 샤갈 등 미술 시장에서 검증된 작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일부터는 아트 및 재테크에 대해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가능한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이번 2주년 기념 이벤트는 테사를 꾸준히 이용해 온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는 '2제야 보여준다'와 '테사 2행시' 총 두 가지로, 테사 앱 내 '커뮤니티' 페이지에 이벤트 콘텐츠와 해시태그를 게재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먼저 ‘2제야 보여준다’는 테사의 미술품 조각투자 참여를 통해 받은 ‘테템(테사 아이템)’을 자랑할 수 있는 이벤트다. ‘테템’은 미술품 분할 소유권을 특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한정판 선물로, 블록완구, 에디션 카드, 열쇠고리 등으로 구성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본인이 갖고 있는 ‘테템’ 사진을 비롯한 콘텐츠를 해시태그(#2주년이벤트 #테템)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테사 2행시’ 이벤트도 준비된다. 제시어 '테사'에 맞춰 자유롭게 2행시를 지은 뒤 해시태그(#2주년이벤트 #2행시)를 붙여 커뮤니티에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 결과는 오는 28일 테사 앱을 통해 발표되며, 각 이벤트 별로 ‘최다 인기 콘텐츠’ 2명과 ‘테사 PICK’ 2명을 선정한다. 최다 인기 콘텐츠는 테사 앱에서 호감을 표하는 ‘하트’를 많이 받은 순으로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0만 원 상당의 ‘테사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테사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 ‘테사 PICK’ 수상자에게는 ‘이탈리아 거장’ 루치오 폰타나의 시그니처인 ‘탈리(Tagli, 캔버스를 베어내는 기법)’를 활용해 제작한 우산을 제공한다.
테사 관계자는 “많은 고객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테사 앱 런칭 2년 만에 회원 수가 약 9만 4천 명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테사는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아트테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블루칩 미술 작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는 테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_ 정준 취재기자(jj@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