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4
'모니모'앱 로고와 어플리케이션 이미지(사진제공: 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금융네트웍스의 통합앱인 '모니모(monimo)'가 출시됐다.
모니모는 삼성금융사의 공동 BI인 삼성금융네트웍스에서 내놓는 첫 번째 서비스다. 모니모는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등 삼성금융 4사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차별화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준비해 온 통합앱이다.
명칭인 '모니모(monimo)'는 '모이는 금융, 커지는 혜택'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다양한 자산과 모니모의 전용 리워드인 '젤리'가 모인 모습을 형상화한 모니모의 이니셜 'M' 형태의 로고도 공개됐다.
모니모에선 하나의 계정으로 삼성금융 4사의 거래현황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각 사가 엄선해 제공하는 대표 금융상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성생명의 보험금 청구, 삼성화재의 자동차 고장출동, 삼성카드의 한도상향 신청, 삼성증권의 펀드투자 등 기존에 각 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신청해야 했던 주요 기능들을 처리할 수 있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모니모는 최신의 트렌드를 반영한 직관적인 UX/UI 구성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일상적인 송금이나 걷기활동만으로도 혜택을 드리고자 한다. 필수앱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ui #ux #어플리케이션디자인 #모바일 #모바일디자인 #그래픽디자인 #로고 #트렌드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