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6
리디북스 신규 BI (사진제공: 리디북스)
콘텐츠 플랫폼 리디가 서비스명을 기존 ‘리디북스’에서 ‘리디’로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리디 측은 “‘리디북스’ 틀에서 벗어나 웹툰과 웹소설, 도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단행됐다”고 설명했다.
리디는 또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변경했다. 새로운 심볼 디자인 ‘R’은 다양한 콘텐츠를 품은 무한한 공간감과 콘텐츠 소비의 즐거움이라는 정서를 시각화했다. 연재와 구독을 아우르며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속에서 이야기를 즐긴다는 ‘스페이스(공간)’ 콘셉트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이번 리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서비스 영역의 한계를 없애고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면서 “앞으로 고객이 리디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탐색하는 동시에 개인 취향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bi #디자인 #로고 #아이덴티티 #브랜드아이덴티티 #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