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무인양품, LAR·효성티앤씨와 함께 폐페트병으로 제작한 친환경 스니커즈 선봬

2022-04-01

무인양품 페트병 수거함과 LAR 서울숲 매장(사진제공: 무인양품)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친환경 사회적 기업 LAR(엘에이알), 글로벌 친환경 원사 생산 업체 효성티앤씨와 협업하여 폐페트병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친환경 종이 소재로 의류 태그 고리 제작, 옷의 천을 재단할 때 발생한 자투리를 재생 코튼으로 만들어 제품화하는 등 자원을 낭비 없이 사용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무인양품은 폐페트병을 통한 스니커즈 제작도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생각하여 참여했다.

 

이번 협업을 위해 무인양품은 지난 2월부터 두 달간 무인양품 강남점, 타임점, 잠실점 등 7개 거점 매장과 신촌 본사에 페트병 수거함을 설치하고, 매장에 방문한 고객과 본사 직원이 수거 활동에 동참해 모은 폐페트병을 LAR 측에 전달했다.

 

무인양품이 전달한 폐페트병은 LAR 서울숲 매장,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등 서울 시내 9곳의 페트병 수거함에 배출된 약 1만 6,000개의 페트병과 함께 LAR의 대표 상품인 친환경 니트 스니커즈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수거된 페트병은 선별⬝세척을 통해 플레이크 및 칩으로 제작,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리사이클 원사 ‘리젠’으로 재생되는 과정을 거쳐 ‘스니커즈’로 재탄생 된다.

 

환경을 위해 손을 맞잡은 무인양품과 LAR, 효성티앤씨 세 브랜드의 협업 취지는 제품 및 패키징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총 1,000켤레 수량으로 한정 판매되는 친환경 니트 스니커즈는 깔끔한 디자인에 가벼운 무게를 가진 특징이 있다. 오는 6월 리뉴얼 오픈 예정인 무인양품 롯데월드몰점 및 LAR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무인양품의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로 패션 상품을 만드는 LAR의 철학에 공감하여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지구 자원 순환에 도움이 되는 이번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앞으로도 무인양품은 지역사회가 당면한 과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무인양품 #LAR #효성티앤씨 #폐페트병 #친환경스니커즈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