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스타 상품 개발 지원

2022-03-14


2022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사진출처: 공진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현대적이고 독창적인 공예디자인 상품개발 지원을 위한 ‘2022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공진원이 주관하는 본 사업은 2012년 첫 시행 이후 지속적으로 작가를 발굴하여 한국의 공예 소재와 기법에 현대적 디자인을 접목한 창의적인 상품개발을 유도하고, 분야별 전문가 자문, 전시·홍보·유통 지원으로 안정적인 시장 진입을 돕고 공예문화산업의 기반을 다지는 데 기여해왔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작가 개개인의 자생력과 지속가능한 상품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단계별 경쟁 방식을 처음 도입한다. 역량평가로 선정한 20팀(명)을 대상으로 본·결선 단계를 통해 최종 4팀(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각 단계별로 상금과 혜택을 차등 지원하며, 최종 선정팀에는 총 상금 1천만원과 함께 차년도 브랜드 상품개발 및 유통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공진원은 본 공모로 선정된 공예디자인 작가와 상품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리움미술관과 협력하여 최종 선정자의 개발상품이 리움 스토어에 입점 지원될 수 있도록 혜택을 확대하였다. 양 기관은 공모 선정 단계별로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공진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가 향후 공예 시장을 선도해나갈 스타 작가들의 시장진출을 위한 발판이 되고, 창의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한국의 공예산업 발전을 한 단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공진원 누리집(www.kcdf.or.kr) 사업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제출서류를 갖추어 3월 14일부터 3월 23일까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진원 #공예디자인스타상품개발 #공모 #진행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