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6
CJ명가 로고 (사진제공: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국내 김 브랜드 ‘비비고 김’과 자회사 삼해상사의 ‘명가김’을 통합한 ‘CJ명가’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국내외 김 사업의 효율화를 위한 이번 브랜드 통합은 국내의 경우 고급 김으로 알려진 ‘명가김’의 정체성을 더한 ‘CJ명가’로 운영,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또 해외는 K-푸드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로 운영해 ‘김=한식’이라는 메시지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주력한다.
'CJ명가’ 제품은 대중(Mass), 고급(Premium), 대표(Signature) 3가지로 구분된다. 가성비를 앞세운 ‘대중’ 제품은 재래김, 파래김 등 친숙한 제품으로 구성되고, ‘고급’은 감태김, 직화구이김 등 고급 원초와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으로 꾸며진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과 삼해상사가 가진 강점을 집약해 품질 기반의 종합 김 브랜드 ‘CJ명가’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로고 #로고디자인 #통합브랜드 #브랜딩 #브랜드 #브랜드디자인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