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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천시, 도시브랜드 우수성 입증

2022-01-28

포천시의 도시브랜드(사진출처: 포천시)

 

 

포천시가 지난 1월 20일 중앙일보와 이코노미스트가 주관하는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대상’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대상은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킨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올바른 소비생활의 척도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인터넷 조사로 실시되었으며,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지자체/도시브랜드 부문이 있으며 평가항목은 전략 및 정책, 소비자 만족도, 기여도 및 경쟁력 등으로 구성된다.

 

포천의 도시브랜드 ‘평화로 만들어가는 행운의 도시 포천’은, ‘행운’을 상징하는 네 잎 클로버를 기반으로 평화와 포용, 소통을 위해 손을 잡은 네 사람과 사랑을 의미하는 하트 형상을 조합하여 탄생했으며, 청정그린과 블루컬러를 사용하여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브랜드 대상 수상에 발맞춰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함께 협력하여 맑고 깨끗한 숲과 물의 도시, 평화시대 남북경협 거점도시로 발전하는 미래를 향해 함께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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