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인천시, 표준디자인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2022-01-28

인천시의 표준디자인(사진출처: 인천시)

 

 

인천광역시가 ‘인천광역시 표준디자인 8차 개발’ 용역을 통해 화장실 안내사인 가이드라인과 흡연구역·흡연부스 디자인을 개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한다.

 

간이화장실과 공원 내 공중화장실 등의 현황조사를 통해 멀리서도 찾기 쉽고, 통일성 있는 화장실 안내사인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개발하여 시민들에게 인지가 쉬운 정보 체계를 마련했다.

 

특히 화장실 내·외부 안내사인은 야간 인지강화를 위해 조명을 추가하고 반려동물이 외부에서 기다리는 곳을 알리는 안내사인 등 시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했다.

 

이번 흡연구역·흡연부스 디자인은 민간용과 공공기관용으로 구분하여 길거리 흡연 방지 및 금연인식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개발했다.

 

화장실 안내사인과 흡연구역·흡연부스 표준디자인은 선도사업 대상지 선정 후 시범 설치하고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동석 시 도시계획국장은 “인천형 표준디자인은 유니버설디자인과 서비스디자인을 적용하여 시민들의 생활안전과 안심을 중심으로 연구하는 도시디자인 행정의 주요 사업”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 환경에 밀접한 표준형 공공시설물 보급을 확대하여 시민들의 생활편의와 도시 품격을 높이는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인천시 #통합표준디자인 #화장실 #흡연구역 #흡연부스 #디자인개발 #쾌적한도시환경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