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탄소중립 상징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엑스포디자인그룹)
엑스포디자인그룹(대표 정석원)은 국내 최대 규모로 ‘탄소중립 상징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며, 2월 말까지 후원 기업을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상징 공모전’은 기후 위기 속에서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세계인의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탄소중립’을 상징하는 네이밍/슬로건, 로고, 캐릭터, 포스터, 인포그래픽 등 총 5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수상작에 대해 온·오프라인 전시까지 개최할 예정이다. 공모전 예산은 각 주제별 1000만 원씩 총 5000만 원 정도가 소요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구성과 상금 규모 등 이전에 없던 국내 최대 규모의 ‘탄소중립’ 관련 공모전이 될 것이라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주최사인 엑스포디자인그룹은 참여 후원 기업에 대해 최고상인 ‘대상’ 명칭에 기업명을 부여할 계획이다. 총 5개의 주제에 대해 부문별로 각 1개의 후원기업을 선정하여 해당 기업의 이름을 딴 ‘대상’ 명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단순한 후원사 표기를 넘어 ‘대상’ 명칭에 기업의 이름을 사용함으로서, 지구 환경을 위해 앞장서는 기업으로 국민들에게 강렬한 이미지를 심을 뿐만 아니라 부수적인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후원 기업 신청은 2월 말까지 이며, 전화(070.7123.4113) 혹은 이메일(sys@x4design.co.kr)로 가능하다.
한편, ‘탄소중립 상징 공모전’은 오는 2~3월에 걸쳐 공모 접수를 받은 뒤, 시상식 및 수상작 온·오프라인 전시회는 지구의 날(4월 22일) 이후에 개최될 예정이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탄소중립 #탄소중립상징공모전 #기후위기 #지구온난화 #네이밍공모전 #로고공모전 #캐릭터공모전 #포스터공모전 #인포그래픽공모전 #슬로건공모전 #후원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