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던킨, 윈터 캠페인 ‘던킨 치어스‘ 진행

2021-12-08

던킨 치어스 캠페인 (사진제공: SPC)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영국 아티스트 ‘디자인 라드(Design lad)’와 손잡고 ‘던킨 치어스(CHEERS)’ 윈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던킨과 함께한 ‘디자인 라드’는 영국 런던의 일러스트레이터 겸 애니메이션 감독이다. SPC그룹 디자인센터는 던킨과 ‘디자인 라드’와의 협업을 통해 던킨만의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면서, 새로움을 쫓는 젊은 세대 공략에 집중했다.


먼저 던킨은 ‘디자인 라드’의 개성과 던킨만의 기발함을 ‘던킨 치어스’ 캠페인 전체를 아트웍(Artwork)에 접목시켰다. 분홍색과 녹색을 메인 색상으로 사용하고, 눈송이 폭죽 등의 패턴을 적용해 디자인을 완성했다.


던킨은 ‘행복을 만드는 공장에서 달콤한 도넛을 만들어 고객에게 전한다’는 이야기를 7가지 캐릭터를 소재로 풀어냈다. ‘디자인 라드’와 협업해 어글리 스웨터를 입고 던킨의 레드벨벳 도넛을 즐겨 먹는 산타 커피를 사랑하며 힙한 패션 감각이 돋보이는 루돌프 음악과 파티, 초콜릿을 좋아하는 해피트리 콧대 높은 눈사람 발랄한 핑크하트 송이를 뒤덮고 있는 퍼플링 온몸에 캔디를 묻힌 장난꾸러기 먼치킨 등 캐릭터들을 캠페인 곳곳에 적용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디자인 라드와 함께한 던킨의 윈터 캠페인은 다채로운 색감의 아트웍, 밝은 스토리와 개성있는 캐릭터 등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따뜻한 응원을 전한다”며 “기존 고객은 물론 젊은층 고객과 적극 소통한 결과 SNS 등 온라인에서 캠페인 인증샷이 꾸준히 올라오며 좋은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캠페인 #디자인 #협업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패턴디자인 #그래픽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