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옥션블루, 디지털 아트 플랫폼 'XXBLUE' 정식 오픈

2021-11-26

XXBLUE(사진제공: 서울옥션블루)

 


서울옥션블루의 관계사 XXBLUE가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 예술 작품 분야의 한정판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XXBLUE는 인지도가 높은 미술 작품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큐레이션 해 선보이는 서비스이다. 이번 XXBLUE의 서비스 오픈은 국내 최초로 미술 전문 기업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유망한 미술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아트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XXBLUE는 기성 작가 및 신진 작가의 디지털 작품을 매주 화, 금요일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작품은 옥션이나 선착순 에디션으로 판매되며, 작품 구매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업비트 NFT'에서 가능하다. 이용자는 XXBLUE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아 판매 작품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서울옥션과 두나무는 신진 작가 육성에 적극적인 지원을 확대, 문화 예술의 저변 확대와 예술인 일자리 창출 등 국내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옥션블루의 관계자는 "누구나 재미있게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아트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건강한 예술 생태계 구축과 작가와 유저 간의 교류를 높일 수 있는 커뮤니티 성장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생태계 및 커뮤니티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국내 디지털 아트의 새로운 가치를 생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xxblue #서울옥션블루 #디지털아트플랫폼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