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배달의민족, 팝업스토어 ‘배달이친구들과 소울푸드’ 오픈

2021-11-26

배달의민족 캐릭터 '배달이친구들' (사진제공: 배달의민족)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 배달이친구들과 소울푸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공간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배달이친구들을 선보이는 첫 번째 자리다. 우아한형제들은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고객에게 배달이친구들의 존재를 알리고,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배달이친구들은 배민이 한국의 전통 민속인형 '꼭두'에 착안해 만든 마스코트로, 모두 민트색 헬멧을 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1년 배민 앱 출시와 함께 태어난 독고배달이를 필두로 현재는 메이배달이, 냥이배달이, 왕배달이, 하얀봉다리배달이, 까만봉다리배달이 등 총 15종이 있다.


배달이친구들은 배민만의 독특한 브랜드 정체성을 전파하고, 대중과 보다 폭 넓은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배달이친구들 조각 전시를 비롯해 배달이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어린이 고객을 위한 놀이형 체험존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스탠드그립과 노트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도 선보인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달이친구들은 배달의민족만의 톡톡 튀는 감성을 담은 마스코트로,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했다”면서 “전시존부터 포토존, 체험존 등 다양한 공간을 통해 배달이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굿즈디자인 #캐릭터디자인 #캐릭터마케팅 #팝업스토어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