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6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KCG인삼공사 홈페이지(사진출처: KCG인삼공사)
KGC인삼공사의 공식 홈페이지가 미국 IDEA, 독일 iF와 함께 전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인정받고 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공사는 120년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새로운 미래를 혁신적으로 만들어가는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지난 2020년 10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는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를 반영해 실제 견학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부여 및 원주공장 ‘온라인 견학관’을 구축, 가상현실 영상으로 '정관장'의 역사를 체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웹사이트를 개편하면서 공사의 글로벌 사업 현황을 소개하는 '글로벌KGC' 메뉴를 신설하고, 영문·중문 등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해 해외 방문자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미국, 중국, 홍콩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정관장’ 제품을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해외 고객과의 접점을 다양화 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KCG #인삼공사 #홈페이지리뉴얼 #레드닷디자인어워드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