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디자인재단, ‘청년 디자인 스타트업 발굴 지원’ 사업에 참여할 신생기업 모집

2021-11-19


‘청년 디자인 스타트업 발굴 지원’ 사업(사진제공: 서울디자인재단)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디자인 시제품이 나왔지만, 시장진입이 어려워 힘들어하는 청년 기업에게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서울디자인재단이 디자인 분야의 스타트업을 위해 구축한 서울디자인창업센터에서 ‘청년 디자인 스타트업 발굴 지원’ 사업에 참여할 잠재력 있는 우수 디자인 신생기업을 모집하는 것.

 

이번 모집대상은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이고 산업디자인과 융복합 디자인 분야에서 창업한 후 3년 이상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다. 또한 디자인 시제품과 아이디어가 구체화된 작업물을 보유하고 있고, 보유 시제품에 대한 계획을 갖추고 제품 상품화와 양산을 위해 투자가 필요한 곳이다.

 

접수 기간은 11월 26일까지이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지원기업을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은 시제품 제작, 유통, 마케팅 등의 사업지원과 디자인 컨설팅을 비롯해 다양한 사업 솔루션별 전문 멘토링과 사업모델 고도화 컨설팅, 투자유치 등 신생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서울디자인재단, DDP, 서울디자인창업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본 사업은 올해 처음 시도되는 디자인 스타트업 지원사업으로 시장진입 단계에서 성장이 멈춘 디자인 신생기업이 체계적인 성장 촉진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서울디자인창업센터의 플랫폼 거점 역할 기능과 더불어 참여기업과 디자인 산업에 긍정적 효과를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울디자인재단이사장 #청년디자인스타트업 #발굴지원 #사업 #진행 #우수디자인 #신생기업 #모집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