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2
달서구 관광브랜드(사진제공: 달서구 제공)
대구 달서구는 서대구 관광거점도시 브랜드화를 위해 관광브랜드 ‘투어달서’를 개발했다.
이번 관광브랜드 개발은 도시 특색을 반영하면서 관광자원의 다양성을 고정된 이미지로 표현하는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플렉시블 아이덴티티(Flexible Identity) 디자인을 채택했다.
관광도시 달서구를 잘 설명하는 ‘TO OUR TOUR DALSEO’를 브랜드 네이밍으로 선정하고 여행을 통한 감정과 기분을 표현하도록 개발됐다.
특히 걷는 다리의 형태를 통해 걸어다니며 달서구를 온전히 느끼는 경쾌한 기분을 표현한 캐릭터 달쿵이는 Dalseo의 D 이니셜을 활용해 달서구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현재 특허청에 상표등록출원을 신청했으며 관광기념품 및 서식류, 사인물 등을 활용해 관광도시로서 인지도 확보와 관광객 유치에 활용할 예정이다.
달서구 관계자는 “지금까지 브랜드는 경쟁자와 구별하는 목적의 단일한 마크에 불과했지만, 이제는 브랜드가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는 시대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 국적·성별·연령에 상관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관광도시가 되기 위한 의미로 관광브랜드 투어달서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달서구 #관광브랜드 #투어달서 #플렉서블아이덴티티 #플렉시블아이덴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