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신세계푸드, 조선시대 별미 양과자 카스텔라 재현한 ‘가수저라’ 출시

2021-11-03

조선시대 별미 양과자 ‘가수저라’ (사진제공: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조선시대 처음 들어온 양과자 카스텔라를 전통방식으로 재현한 ‘가수저라’를 출시했다. ‘가수저라(加須底羅)’는 18세기 조선통신사를 통해 국내에 들어온 카스텔라를 한자로 음차(音借)해 부르던 말이다.

 

신세계푸드는 레트로 열풍을 타고 옛 정취를 담은 콘텐츠들이 현실 세계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즐거움을 찾으려는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특히 전통의 의미를 강조하되 현대적 감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아이템들이 트렌드로 자리 잡는 것을 발견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대표적 베이커리 디저트로 사랑 받고 있는 카스텔라에 담긴 조선시대의 역사 이야기와 전통 레시피를 담아 ‘가수저라’를 출시했다.

 

‘가수저라’는 달걀의 노른자와 흰자를 따로 분리해 반죽한 뒤 오랜 시간 직화로 가열하는 전통 가마방식으로 빵을 구워내 진한 빛깔과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스텔라의 식감을 좌우하는 달걀의 함량도 2배로 높였고, 전통 레시피 그대로 팽창제, 계량제, 유화제 등 혼합제재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 속까지 촘촘하고 쫀득한 식감이 살아있다. 특히 설탕 대신 꿀을 넣어 건강하고 은은한 단맛의 카스텔라 맛을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베이커리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카스텔라에 담긴 조선시대 스토리를 바탕으로 가수저라를 기획해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푸드 콘텐츠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브랜드네이밍 #과자브랜드네이밍 #푸드브랜드네이밍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