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롯데마트,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 '리얼스'로 ESG경영 박차

2021-11-01

리얼스 장바구니(사진제공: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다시 지구를 새롭게' 한다는 의미를 담은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 '리얼스(RE:EARTH)'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상품과 부자재, 포장재, 마케팅, 나아가 매장 내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영활동에 적용된다. 롯데마트를 이루는 모든 것들이 다시 지구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롯데마트는 지난 9월 자체 브랜드(PB) 상품 ‘초이스엘 리얼스 노트’를 출시했다. 한 해에 여러 번 수확할 수 있는 재생가능 식물 사탕수수 섬유로 제작된 이 노트는 일반종이와 달리 나무를 벨 필요가 없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으며, 콩기름 잉크 인쇄 방식을 통해 화학 원료 사용 비중을 최소화한 것이 주요한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녹색 매장 구현에도 힘쓰고 있다. 전국 50개점 옥상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 연간 958만kw, 3천200가구가 1년간 사용 가능한 전력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108개점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인프라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임과 동시에 전기차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대형 유통 사 중 가장 많은 수의 환경부가 지정하는 '녹색 매장' 인증 매장 100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리얼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11개 점포에서 리사이클 섬유로 제작된 리얼스 장바구니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리얼스 캠페인을 통해 지구환경을 위한 다양한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며 “일회용 포장재 대신 장바구니를 이용하는 것은 친환경을 위한 쉽고 간편한 실천방법이기에 이번 리얼스 장바구니 증정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롯데마트 #리얼스 #친환경캠페인브랜드 #캠페인브랜드 #ESG #reearth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