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31
신한카드 '신한 Meme' (사진제공: 신한은행)
신한카드는 신한은행과 10대 고객들이 별도의 결제계좌 없이 간편하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신한 Meme(신한 밈)'을 출시했다.
신한 밈은 만 14~18세 청소년이 신한pLay(신한플레이)와 신한SOL(신한쏠)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즉시 발급돼 충전만 하면 곧바로 사용 가능하다. 신한 밈 고객은 신한플레이에서 스마트폰을 흔들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쉐이크 & 슬라이드' 기능으로 편리하게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카드 플레이트도 같이 발급돼 오프라인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플레이트는 10대들의 감성을 반영해 메타버스, 스티커, 고스트, 플렉스페이스 등 4종의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꾸몄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9월 1일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이 금융에 바라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 가치인 편리성, 안정성, 혁신성을 모두 담은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선포한 바 있다"며 "신한카드와 신한은행은 이에 발맞춰 협업을 통해 10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한 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카드디자인 #플레이트디자인 #트렌드디자인 #메타버스 #스티커디자인 #그래픽디자인 #금융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