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31
울주문화재단 CI (사진제공: 울주문화재단)
(재) 울주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출범 1주년을 맞아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재단은 지난 6월14일 용역 착수를 시작으로 사전 설문조사, CI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CI를 완료했다.
새롭게 선보인 CI는 울주군의 자연과 예술, 문화를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울주’의 초성 ㅇ, ㅈ, U, J를 사람이 웃음 짓는 모양으로 시각화해 배치했고, 간절곶의 일출과 자연, 자유로움을 상징하는 전용색상을 사용, 문화를 통해 시민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울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CI에 군민과 화합해 지역의 문화를 함께 성장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며 “앞으로 재단은 CI를 사업 홍보물과 안내사인 등에 활용해 시민들에게 더욱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로고디자인 #브랜드아이덴티티 #그래픽디자인 #시각디자인 #브랜드디자인 #브랜딩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