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 뉴스
오리온 중국 사이트 오픈
2004-03-25
이번 사이트는 우리말로 ‘좋은 친구’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오리온의 중국 명칭 ‘好丽友’에 착안하여, ‘好丽友,好朋友(오리온은 좋은 친구)’라는 컨셉으로 개발됐다.(04-01-20) 이미 중국의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은 ‘초코파이’를 비롯한 오리온 제품의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CI를 근간으로 한 컬러(레드) 브랜딩을 비주얼의 주요 요소로 표현하고, ‘친구’를 소재로 오리온의 정감 있는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한, 사용자의 브랜드 개입작용을 유도하기 위한 플래시 게임과 애니메이션 제조공정, 플래시 코믹송, 테마 커뮤니티 등의 컨텐츠를 제작했다. 에이시지는 이번 오리온 중국 사이트 개발로 획득한 중국어 타이포그라피, 개발 엔지니어링의 현지화 등의 노하우를 살려 중국에 진출한 한국법인의 브랜딩 및 마케팅 용 웹사이트 개발에 역량을 발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