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디자인창업포럼 Vol.3 <창업, 갈림길과 선택들> 개최

2021-10-15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이 운영하는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창업, 갈림길과 선택들’이란 주제로 한 디자인창업포럼을 유튜브(Youtube)에서 개최한다. 

 

디자인창업포럼은 2019년부터 ‘창업, 그 발걸음을 담다’와 ‘창업, 그 길을 담다’를 각각 그 주제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데 이어, 3회를 맞는 디자인창업 특화 포럼으로, 올해는 온라인에서 진행, 디자이너와 전문가들이 모여 디자인 창업에 대한 문제와 경험, 해결책 등의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창업을 고민하는 디자이너 및 예비 창업가, 창업 이후에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는 디자인 창업가들이 디자인 및 브랜딩으로 개성을 드러내며 많은 젊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선배 창업 기업의 경험담과 조언을 통해 디자인과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전해 들을 수 있다. 


포럼의 1부에서는 성공한 디자인 창업가들의 창업가로서의 고민과 선택들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타임빌라스로 리테일의 혁신을 보여준 글로우서울 유정수 대표, 비건화장품브랜드 멜릭서 이하나 대표, 서핑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배러댄서프의 김준용 대표의 강연을 통해 들을 수 있다. 이어 2부에서는 빅뱅엔젤스 지현철 이사, 복병준 변리사를 통해 디자인창업에 있어 더욱 절실할 수 있는 투자, 지적재산권 분야에 집중하여,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질적인 강연과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이후 토크콘서트에서는 필로스토리 채자영 대표가 토론의 모더레이터로 참여하여 참가자들과 함께 해당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1부와 2부 사이에는 휴식시간을 겸하여, 지난해 개관, 현재 19개 디자인 창업기업들이 입주하여 창업의 여정을 함께 하고 있는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랜선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센터의 시설과 공간 등 면모를 온라인으로 둘러볼 뿐만 아니라, 입주기업들의 생동감 넘치는 인터뷰도 들어볼 수 있다.

 

디자인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 초기 창업가에게 영감을 주고 꿈을 실어줄 디자인창업포럼은 10월 25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할 예정이며, 포럼 참여 희망자는 24일까지 '디자인스타트업패키지'(www.2021seouldsp.com)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자인스타트업 #스타트업 #디자인포럼 #포럼 #디자인창업 #디자인창업포럼 #디자인스타트업패키지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