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갤러리아百 타임월드, 레드닷 디자인·WAN 어워드 수상

2021-09-21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사진제공: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세계적인 건축 정보 매체인 ‘WAN(World Architecture News)의 어워드’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 국제적으로 아름다운 건축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갤러리아 타임월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제품,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창의성·기능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또한, 타임월드는 글로벌 건축 관련 뉴스와 정보가 매달 1,000만건 이상 교류되는 영국 대표 건축 매체인 WAN(World Architecture News)이 주최하는 어워드에서 파사드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WAN은 매년 건축적 용도·분야·소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갤러리아 타임월드가 수상했다.

 

갤러리아 타임월드는 지난해 12월, 약 1년간의 외관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도심 속 조각품’으로 거듭났다. 대전 지역의 대표적인 미적 건축물로 꼽히며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다.

 

새롭게 선보인 외관 디자인은 ‘어반 블룸(Urban Bloom)’ 콘셉트로 자연을 모티브로 한 꽃의 군집 형태를 표현했다. 이를 위해 외관을 각기 다른 5,700여 개의 ‘꽃 모양 모듈’을 설치했다. 각각의 꽃 모듈들은 야간에 중심부 조명을 밝혀 타임월드 외관 전체를 ‘화려한 빛의 미디어파사드 건축물’로 변신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갤러리아 타임월드가 대전의 대표적 건축 랜드마크로서 세계적으로 평가받은 데 의의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의 예술 콘텐츠와 고객 편의 시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지역 랜드마크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갤러리아백화점 #레드닷 #레드닷어워드 #WAN 

송윤석 취재기자
재미있는 디자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