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롯데홈쇼핑, 비주얼 아이덴티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21-09-13

롯데홈쇼핑 VI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이미지컷 (사진출처: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롯데홈쇼핑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CREATE THE NEW)'를 기반으로 핵심가치와 비전을 시각화해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커머스 경험의 경계 없는 확장으로 무한한 새로움을 전달한다’는 콘셉트로, 롯데의 ‘L’과 다매체를 상징하는 ‘멀티스퀘어’의 확장성과 다양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단순 로고나 컬러를 반복 노출하는 것에서 벗어나 여러 매체에서 통합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수상으로 기획, 전략 수립, 콘셉트 개발, 제작까지 약 1년 간의 기간을 거쳐 완성된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창의성,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게 됐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에서 회사의 핵심가치와 비전을 전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수상을 하게 돼 매우 뜻 깊고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비주얼아이덴티티 #롯데홈쇼핑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디자인어워드수상 #크리에이트더뉴 #브랜드슬로건 #브랜드아이덴티티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