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락앤락, 제1회 디자인 공모전 ‘생활을 디자인하다’ 개최

2021-09-04

‘생활을 디자인하다’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 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생활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제1회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생활 디자인에 관심과 아이디어가 많은 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30일까지 공모전 사이트 ‘더콘테스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공모는 ‘제품 디자인’과 ‘비주얼 디자인’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제품 디자인’ 부문은 맛있는 요리, 즐거운 생활을 만들어줄 소형 가전 디자인으로 1인 가구, 홈쿡 등의 최신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거나 편의를 더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제안하면 된다.

 

기존에 출시된 락앤락 제품에 대해 리뉴얼 아이디어를 제시해도 된다. ‘비주얼 디자인’ 부문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서 락앤락의 가치를 드러내는 디자인을 표방한다. 사람 중심 또는 친환경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포스터나 캐릭터, 패키지, 영상 등으로 응모할 수 있다.

 

출품작은 창의적이고 재미있으며 미래지향적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창의성과 제작물의 완성도, 락앤락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실현 가능성 등 네 가지 기준에서 심사한다. 대상 수상자 한 명에게는 7백만 원을, 공모 분야별 금상과 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3백만 원과 1백만 원 등 총 1,500만 원을 상금으로 수여한다.

 

오토데스크 퓨전 360(Autodesk Fusion 360)으로 디자인한 특별상 두 명에게는 아이패드를 지급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또는 인턴십 혜택을 부여한다. 수상자는 10월 11일 개별 통지되며 락앤락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락앤락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락앤락은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이로움을 전달하고 동시에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 디자인에 주력하고 있다”며 “생활 혁신 브랜드로서 락앤락 디자인의 선도적 면모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풍부한 역량을 지닌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락앤락 #디자인공모전 #생활을디자인하다 

송윤석 취재기자
재미있는 디자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