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8
'새마을금고 MG더뱅킹' UI·UX 개편 화면 이미지 (사진출처: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가 비대면 뱅킹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해 개인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뱅킹 UI/UX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쉽고 이용하기 편한 구조를 적용하고 단순 사용성 제고를 넘어 혁신적인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한 UI/UX를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
주요 개편되는 사항은 UI/UX, 고령층 특화서비스, 비대면실명확인서비스, 지도기반 전용상품몰, 타임라인 등이다.
UI/UX는 사용 흐름을 돕는 디자인, 직관적인 동선, 생동감 있고 일관성 있는 톤앤 매너의 세가지 컨셉을 바탕으로 핵심정보 위주의 단순화된 UI/UX를 구현했다.
고령층을 위한 서비스로는 단순한 큰 글씨외에 고령사용자의 인지성과 학습성을 고려해 전용화면(심플모드)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지속되는 언택트 환경에 대비해 비대면실명확인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업점 방문없이 전자금융신규가입, 디지털OTP 발급, 전용수신상품 가입 등도 가능해진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새마을금고는 고령층 친화적 디지털 금융환경 조성을 위해 고령층 특화서비스(심플모드)를 제공하는 등 고객 연령층에 맞춘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주고객층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새마을금고 #비대면뱅킹서비스 #스마트폰뱅킹 #UIUX #디지털금융 #고령층친화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