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4
충남형 공동주택 공식 브랜드 ‘충남 꿈비채’ BI (사진출처: 충남개발공사)
충남개발공사는 공동주택 사업에 적용할 공식 브랜드 ‘충남 꿈비채’를 공개했다.
충남개발공사의 브랜드 네이밍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뿐만 아니라 향후 공사에서 자체적으로 공급하는 모든 주택에도 사용할 예정이다.
‘충남 꿈비채’는 꿈, 빛, 채(집)의 합성어로 ‘새로운 시작을 하는 청년·신혼부부와 220만 충청남도 모든 도민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주거 공간’을 뜻한다.
브랜드 디자인은 빛줄기가 전체를 감싸는 형태로 꿈과 희망이 채워져 있는 공간을 상징하고, 뻗어 나가는 둥근 곡선으로 행복하게 미소 짓는 입 모양을 나타내어 가족·이웃 간의 행복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그려냈다.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주거비 부담으로 결혼과 출산을 망설이는 젊은 세대에게 ‘더’ 저렴하고, ‘더’ 넓고, 육아하기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민선7기 역점사업으로 혁신적인 주거모델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입주 후 자녀 출생에 따라 임대료를 감면해 주는 파격적인 혜택은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할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공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주신 덕분에 우리공사의 공동주택 공식 브랜드로 ‘충남 꿈비채’라는 좋은 이름을 얻게 되어 기쁘다”라며 “충청남도 220만 도민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행복한 주거 공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충남개발공사 #충남형공동주택브랜드 #꿈비채 #청년신혼부부 #브랜드디자인개발